EVERY INFORMATION THAT YOU WANT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절차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절차

brandmania 2018. 1. 29. 00:58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는 더이상 발급하지 않고 기존의 금융기관에서 무료로 발급하시는 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경우에는 은행에서 전자세금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하므로 그 과정이 약간은 다릅니다. 우선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공인인증을 센터에 들어가면 됩니다. 빨간색 부분 클릭하시고 홈택스 공인인증서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보게 되십니다. 대부분의 경우 은행에서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업무는 진행이 가능합니다만 사업자이신 분들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만 공인인증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과 같은 기업은 4,400원 / 1년 이용료가 있습니다. 기업인터넷 뱅킹하실때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인증서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인 경우 주민번호를, 사업자인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신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만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선택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는 과정입니다.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은 현재는 메뉴에서 찾아볼수 없으므로 그냥 은행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간단하게 처리가 되겠습니다. 아니면 다른 범용인증서등을 받으셔도 상관없으나 굳이 유료에 비싼 인증서는 전혀 쓸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홈택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홈택스에서 지원이 되는 연말정산업무를 보실수가 있으며, 현금영수증 조회등도 가능합니다. 또한 사업자 분들의 경운 세금계산등을 일괄적으로 조회하기에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사업자용 신용카드를 홈택스에서 역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에도 매입 공제 부분이 정확하게 표시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세금처리도 하시기 편리할 것입니다. 다만 정확하게 세금처리를 위해서는 매입 공제 부분이 나온대로만 인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세무대리인과 의논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부분을 알아봤습니다. 업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